• 최종편집 2024-06-15(토)
 

울진군은 울진의료원(원장 조영래)에서 2024년 한울원자력본부 사업자 지원사업에 신규사업으로 선정된“공공의료기관 울진군민 응급이송료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울진군의료원 응급이송료 지원금 사업 신속한 집행.jpg

 

이번 사업은 지난 3월 21일부터 신청서를 접수 받아 10일까지 57건이 접수되었고, 지원금은 13일까지 3번에 걸쳐 총 47건, 940만원이 지급되었다.

 

1인 1회 지원금은 20만원으로(최대 2회), 지원금 신청 시 구비서류로 제출한 환자 본인 통장으로 입금되고 당일 지급(예정) 안내 문자가 개별 발송된다.

 

본 사업은 이송일 현재 울진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울진군의료원에서 중증 및 응급질환으로 다른 지역 상급병원으로 후송이 불가피해 구급차를 이용한 환자가 대상이며, 2024년 1월부터 이미 이용한 군민은 신청하면 소급 지원이 가능하다.

 

단 지원사업은 예산 소진 시까지이다.

 

이번 사업을 담당하는 울진군의료원 관계자는 신청서를 접수하러 오는 환자 및 보호자를 통해 “이런 큰 금액을 지원해 줘서 고맙고 울진군에서 생활하는 것이 행복하다는 말”을 몇 번이나 들어 일에 보람과 사업의 호응도를 직접 피부로 느끼고 있다고 밝혔다.

   

조영래 울진군의료원장은 “그동안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울진군민에게 큰 힘이 되는 이번 사업을 시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신청 대상자에게 더욱 신속한 지원금 지급이 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한울원자력본부와 상생하고 협력하여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의료서비스 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라며 “울진군민에게 지속적인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울진군의료원 응급이송료 지원금 사업 신속한 집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