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5(토)
 

성주군은 5월 30일(목) 군청 대강당에서 “2024년도 성주군 지방세 유공납세자”에게 인증패를 수여했다.

성주군사진 (성주군  2024년도 유공납세자 인증패 수여).jpg

 

유공납세자는 지방세 성실납세자 중에서 세정시책에 적극 참여하고, 지역사회에 공헌이 있는 납세자를 읍·면장의 추천을 받아 지방세심의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선정된다.

 

지방세 성실납세자의 기준은 매년 1월1일 선정 기준일에 성주군에 주소 또는 사업장을 두고, 최근 3년간 매년 3건, 20만원 이상의 지방세(등록면허세는 제외)를 납부기한까지 전액 납부한 것으로,

 

올해 선정된 성실납세자는 총 4,499명이며, 표준지방세정보시스템 전산을 통해 별도로 200명의 경품 당첨자도 선발했다.

 

당첨자에게는 성실납세자증, 성주사랑상품권 5만원, 1년간 독용산성 자연휴양림(비수기 주중에 한함) 및 성주국민체육센터 이용 시 사용료 5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이번에 인증패를 수여하게 된 유공납세자 10명에게는 법인인 경우 군 세무조사 2년간 유예,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 우대, 군 금고(농협군지부, 대구은행) 금리 및 수수료 우대 혜택, 독용산성 자연휴양림 및 성주국민체육센터 사용료 50% 할인 혜택이 1년간 주어지게 된다.

 

성주군은 2021년11월에 「성주군 성실납세자 등 지원에 관한 조례 및 규칙」을 제정하고, 올해로 3년째 성실·유공납세자 선정을 하고 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하여 성실 납세문화 정착에 기여해 주심을 깊이 감사드리며, 납부하신 지방세는 지역의 발전과 군민의 삶 개선에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주군, 2024년도 유공납세자 인증패 수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