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5(토)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가 지난 5월 31일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해 대구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 등과 금연 홍보 합동캠페인을 실시했다.

달서구「제37회 세계 금연의 날」기념 금연 홍보 캠페인 실시 사진.jpg

세계 금연의 날(World No Tobacco Day)은 매년 5월 31일을 세계 기념일로 하고 1987년에 처음으로 세계 보건 기구가 지정했다.

 

달서구는 5월 31일 상인역 인근 학생 통학로 주변에서 대구광역시남부지역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과 연계해 금연 홍보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인근 지역을 이용하는 주민과 학생에게 8월 17일부터 시행되는 초·중·고등학교 시설 경계 30미터 이내가 금연구역으로 지정됨과 간접흡연의 피해 및 흡연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홍보했다.

 

특히, 달서구 보건소는 흡연자를 대상으로 금연클리닉 운영, 찾아가는 금연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금연을 원하는 경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는 달서구 보건소 2층 금연클리닉에서 전문 금연상담사에게 금연 상담을 받을 수 있다.(점심시간 12시~13시)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담배연기 없는 건강달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 달서구「제37회 세계 금연의 날」기념 금연 홍보 캠페인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