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5(토)
 

영양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은 6월 4일(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석보면 화매권역센터에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예비액션그룹 3기 교육생 31명을 대상으로 기초역량 아카데미 4회차 교육을 끝으로 수료식을 진행했다.

9-2 사진(영양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24년 제3기 예비액션그룹 기초역량 아카데미 수료).jpg

 

이번 제3기 예비액션그룹 기초역량 아카데미 과정은 지난해 1, 2기 액션그룹에 참여하지 못한 영양군에 주소를 둔 지역민 및 단체(법인)를 대상으로 하여, 5월 16일 1회차 교육을 시작으로 예천, 문경 농촌체험휴양마을 성공사례 견학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하였으며 37명 신청자 중 수료 요건을 충족한 31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함께 만드는 행복한 별천지 영양’을 비전으로 추진 중인 영양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지금까지 1~2기 모집을 통하여 17개 액션그룹을 발굴해 수차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으며, 1단계 소액지원사업(3백만원/팀)에 이어, 다음 단계인 2, 3단계 소액지원사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향후, 영양읍 동부리 고추유통센터 부지 내 ‘별천지 영양 공동체 센터’를 구축하여 체계적인 액션그룹 양성을 위한 거점을 마련해 운영할 계획이다.

 

영양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김선진 추진단장은 “이번 제3기 예비액션그룹 기초역량 아카데미는 타 시군의 우수한 사례들을 중심으로 집중교육하여 우리군의 자원과 접목시킬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를 얻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전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다양한 분야의 액션그룹이 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만큼 맞춤 단계별 지원을 통하여 민간 조직의 완전 자립화 달성으로 지역 내 일자리 창출 및 소득 증대로 이어져 최종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인구소멸위기 극복의 좋은 본보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양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