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5(토)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7일 안계행복플랫폼 공유부엌에서 의성군민 및 외국인 거주자 대상으로 다문화 음식체험 교실을 운영하였다.

03의성군제공 (의성군, 안계행복플랫폼 활성화 프로그램 다문화음식 체험교실 운영).jpg

 

이번 다문화 음식체험교실은 안계행복플랫폼 공유부엌 활성화 및 나날이 늘어나고 있는 외국인 거주자들의 자국의 음식을 군민들과 함께 만드는 교류활동를 통해 결혼이민자와 다문화가족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여 지역구성원으로 합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추진한 사업이다.

03의성군제공 의성군, 안계행복플랫폼 활성화 프로그램 다문화음식 체험교실 운영) (2).jpg

 

1차 다문화 음식 체험교실에서는 8명의 주민들과 2명의 강사(외국인 거주자)들이 자국(베트남)의 음식을 만들며 서로 간의 편견을 줄이고 서로 소통을 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발생하였으며, 6월 7일 1차시를 시작으로 10회차(베트남 3회, 필리핀 2회, 중국 2회, 태국 2회, 캄보디아 1회) 동안 각 국가별 요리법 교육 및 레시피 공유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안계행복플랫폼은 의성군 서부권역의 중요 거점시설로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에게 홍보가 되어 주민들이 편히 방문하여 쉴 수 있는 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의성군 안계행복플랫폼, 다문화 음식체험 교실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