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2019-07-15 07_46_42.PNG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위원장 허대만)과 안동지역위원회(위원장 이삼걸)는 6일 성명을 내고 안동시장 측근으로 알려진 K씨가 운영하는 업체의 특혜의혹을 제기했던 더불어민주당 이경란 시의원이 업자로부터 지속적으로 욕설과 협박을 당했음에도 침묵으로 일관한 안동시의회를 규탄했다.
 
경북도당과 안동지역위는 성명을 통해 이경란의원이 지난 9월6일 K씨가 수주한 탈춤축제장 낙동강 임시다리 등 1억5천만원 규모의 사업에 특혜의혹이 있다며 감사를 요청하자 의원회관을 찾아와 “가만있는데 시에서 감사하나 이양반아, 가만있는데 감사하냐고 어디 ×발 꼴값 떠는것도 아니고... 돌았나 이×아...이 ×발 ×같네”며 온갖 욕설과 행패를 부렸다고 밝혔다.
 
이어 K씨는 이경란의원이 탄 차를 가로막고 “왜 자료를 받냐”며 폭언과 협박을 하고 이의원의 사무실을 무단으로 침입하는가 하면 지난 10월25일에는 K씨가 이의원의 사무실 앞을 지키고 있어 동료 의원실에 피신하는 사태까지 발생하는 등 8월부터 괴롭힘이 계속됐다고 밝혔다.
 
이경란의원이 사건발생 초기부터 측근비리문제와 K씨의 만행에 대해 안동시의회 의장단에 강력한 공식입장을 밝혀줄 것을 요청했으나 번번이 묵살당하고 말았다며 안동시의회를 성토했다.
 
도당과 안동지역위는 “시의원 한사람 한사람은 시민의 대표이자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해 가는 중요한 주체”라고 말하고 “이번 사태는 의회를 모독하고 안동시민을 무시하는 중대한 범죄행위로 어떠한 경우에도 용서 받을 수 없다”며 지방의회의 책무와 권한을 포기한 안동시의회와 정훈선 의장의 분명한 해명과 입장을 밝힐 것을 촉구하고 사법기관의 철저한 수사와 엄벌을 요구했다.
 
한편 이경란시의원은 지난 10월31일 K씨를 안동경찰서에 고소했으며 민주당 경북도당과 안동지역위는 사태 추이를 지켜본 후 추후 대응하겠다는 입장이다.
 
2019년 11월 6일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성 명 서 내용
 
지방의회의 책무와 권한을 포기한 안동시의회를 규탄한다 !
 
권영세 안동시장의 측근에 대한 특혜의혹을 제기했던 더불어민주당 이경란 시의원을 상대로 업체 대표가 의원회관을 찾아와 입에 담지 못할 욕설과 폭언·협박을 일삼고 이동이 불가능 할 정도로 따라다니며 괴롭히는 등 상상할 수 없는 의회 민주주의 유린사태가 발생되고 있음에도 안동시의회는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다.
 
이경란 시의원은 지난 9월6일 측근 K모씨가 운영하는 업체가 안동시로부터 탈춤축제장 낙동강 임시다리, 월영야행 수상부교, 안동호 쇠제비갈매기 모래섬 설치 등 1억5천만원 규모의 사업을 수주한데 대한 특혜의혹을 제기하고 감사를 요청했다.
 
측근 K씨의 괴롭힘은 이경란의원이 관련사업의 특혜여부를 조사하던 8월29일부터 현재까지 주야를 가리지 않고 계속되었다. 8월29일 K씨는 주차장에서 이경란의원이 탄 차를 가로막고 “왜 자료를 받냐”며 폭언과 위협을 가했으며 지난 10월23일에는 의원회관을 찾아와 “가만있는데 시에서 감사하나 이양반아, 가만있는데 감사하냐고 어디 ×발 꼴값 떠는것도 아니고... 돌았나 이×아...이 ×발 ×같네”며 온갖 욕설과 행패를 부렸다. 이날 현장에 안동시의원 권광택부의장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이 함께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더하고 있다.
 
K씨의 만행은 여기에 그치지 않았다. 다음날인 24일에는 이경란의원실에 무단으로 침입하여 민원인과의 대화를 방해하고 25일 저녁에는 K씨가 이경란의원 사무실 앞을 지키고 있어 동료의원실로 피신하는 사태까지 빚어졌다.
 
권영세 안동시장 측근의 갑질 횡포와 불법 사업수주는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지난 22일에는 권영세 안동시장의 선거를 도운바 있는 측근 Y모씨가 이사로 있는 업체에 일감을 몰아주기위해 2021년까지 15억이 편성된 ‘경로당 유무선 자동화재속보기 설치사업’을 경쟁입찰이 아닌 예산쪼개기 방식으로 독점 수의계약한 사실을 보도한 모 인터넷 언론사 기자를 찾아가 협박하며 시비를 걸고 폭행사건을 벌이는 등 언론테러까지 자행했다.
 
시장 측근들이 시의원의 정상적인 의회활동을 위협하고 의회 민주주의를 유린하는 사태가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음에도 안동시의회는 ‘개인 간 문제’로 치부하고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고있어 시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이경란의원이 사건발생 초기부터 의장단에 측근 비리문제와 K씨의 행위에 대해 간담회를 개최해 의회차원의 공식 입장을 밝혀줄 것을 요청했으나 번번이 묵살되고 말았다.
 
시의원 한명 한명은 시민의 대표이자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해 가는 중요한 주체이다. 따라서 의원의 의정활동을 방해하는 것은 지방의회를 모독하는 중대한 범죄이며 안동시민을 무시하는 행위로 어떠한 경우에도 용서 받을 수 없다.
 
입에 담지 못할 폭언과 욕설, 지속적인 위협을 견뎌야 했던 이경란의원은 시의원 이전에 한 여성으로서 그동안 어떠한 보호조차 받지 못한 어처구니없는 상황에 대해 안동시의회와 정훈선 의장의 분명한 해명과 입장을 밝힐 것을 촉구하며 사법기관의 철저한 조사와 엄벌을 촉구한다.
 
 
2019. 11. 6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안동지역위원회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민주당 경북도당·안동지역위, 안동시장 측근비리 의회유린사태 규탄성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