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191128 구룡포청소년수련원 자연 친화 프로젝트 숲뚜껑 올림픽 캠프 개최(포스터).jpg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원은 ‘숲뚜껑 올림픽 캠프’를 중학생 대상으로 오는 12월 14~15일에 1박 2일 동안 개최되며, 참가자를 오는 12월 11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숲뚜껑 올림픽 캠프’는 환경을 지키고 보존하자는 취지에서 수련원 야영장과 인근 숲속에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자신들만의 창작품으로 모의 올림픽 경기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단순한 답을 요하는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숲지도를 활용해 주어진 암호를 해결하고 암호에 적힌 내용을 분석하여 플라스틱을 활용한 모의 올림픽 경기(컬링대회, 알까기, 도미노 등)를 실시하고, 활쏘기 연습과 국궁서바이벌 게임 등 논리적 사고와 창의적인 아이디어, 협동심과 지도력까지 요구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스택스 컵쌓기 경기를 국제 기준에 맞추어 심판의 지도에 따라 타이머를 작동해 진행함으로써 진정한 스포츠정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포항시청소년재단 박정숙 상임이사는 “자연권수련시설에서 청소년들이 마음껏 자연과 호흡하고, 이번 캠프를 통하여 소중한 환경을 보전하는 의식함양과 청소년기 가치관형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방법은 포항시 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phyf.or.kr)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포항시구룡포청소년수련원(054-240-9151~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진우,최영태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룡포청소년수련원 “자연 친화 프로젝트” 숲뚜껑 올림픽 캠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