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구미시에서는 12. 14(토) 평생교육원 강의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60여명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 구성원간의 관계개선 및 유대강화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바쁜 일상으로 가족과 보내는 시간이 부족했던 부모가 자녀와 함께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만들며 하나가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아동보육과]구미시 드림스타트,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2.jpg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OO(구평동, 39세)은 “아이들과 함께 케이크를 만들면서 이야기도 하고 장난도 치며 웃을 수 있어 좋은 추억이 됐고 크리스마스 선물을 미리 받은 것 같은 기분 좋은 날이다. 다음에도 가족이 함께 하는 프로그램에 또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황은채 아동보육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생각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는 0~12세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아동의 욕구와 문제를 파악하여 공공과 민간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아동의 성장과 발달을 도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구미시 드림스타트는 2019년 현재 209세대 334명의 아동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신체·건강, 정서·행동, 인지·언어, 가족지원 등 4개 분야 43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 드림스타트,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