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5. 27.(수) 시청 3층 상황실에서 구미여행리포터즈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구미 여행리포터즈』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최근 모바일을 이용한 자유여행과 혼자 여행을 선호하는 젊은 세대들이 증가함에 따라, 구미시에서는 지난 2월 여행을 좋아하고 관광홍보 활동에 참여하고 싶은 만19세 이상의 구미시민을 중심으로 공모를 거쳐 20명의 여행리포터즈를 선발했다.
 
[관광진흥과] 구미여행리포터즈 발대식 개최1.jpg
 
이들은 코로나19가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방역으로 전환됨에 따라 6월부터 매월 리포터로 출연하여 구미에서 계절별․테마별 가볼만한 곳, 숨은 맛집, 핫 플레이스를 소개하고, 여행기와 동영상, 카드뉴스, 실사툰 등을 제작해 구미시 SNS와 홈페이지를 통해 홍보를 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여행리포터 안은미(신평동, 여행작가)씨는
“구미는 국내 유명관광지 못지않게 멋진 사진촬영 포인터가 많은데
이를 잘 모르는 것 같아 안타깝다〃며 “앞으로 많은 분들과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하고 싶다〃고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우리시는 아직 회색공단도시라는 이미지가 많지만, 여행리포터즈 발대식을 계기로 마스크 착용 등 생활 속 거리두기를 지켜가면서 구미의 구석구석 가볼만한 곳, 맛집, 숨은 여행지를 SNS로 홍보하여 구미가 여행하기 좋은 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여행리포터즈의 왕성한 활동을 기대해 본다.〃고 당부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 여행리포터즈” 발대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