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구미 해평시장은 구미시 해평면 낙성리에 위치한 노점형 전통시장으로 농축산믈을 중점으로 노점형 전통시장 으로 그 예추억을 간직하면서 4,9일 장으로 이여지고 있다.
 
해평시장은 1920년대초부터 정기시장이 형성되여 현재까지 지역민의 삶의 터전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지속적인 축제,홍보를 통하여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다.
 
temp_1595131541118.-733646386.jpeg
 
해평상인회는 이병헌 상인회장을 선두로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살거리를 갖춘 시장으로 고유한 정체성을 대내외에 알리고 고객 편의성 증진을 위해 매년 축제를 진행하는 등 해평시장의 이미지를 쇄신하고 구미를 대표하는 전통시장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시장 상인들과 함께 새로운 변화 창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해평시장은 소비자가 믿고 찿을 수 있는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서 는 시장인 스스로의 변화의지와 도전정신 및 화합이 밑받침되여야 한다는 신념으로 상인의 자질 향상과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고 및 상인 회원간의 친목도모를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20200704_100103_HDR (1).jpg
 
특히 해평시장 인근 해평리에 보물 492호 보천사 석조여래좌상등이 있으며,토질이 비옥하고 맑은물과 일조량이 풍부한 낙동강변에서 생산되는 대한민국최고의 쌀이 생산되고 있다.
 
이병헌 상인회장은 이런 유리한 환경에 있는 우리 해평시장을 더욱 더 발전시켜 구미최고의 전통시장 으로 나아가는대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20200704_101335_HDR.jpg
 
지난 7월4일 해평장날 에 대한민국 동행세일 이 열려 평소보다 활인된 가격에 소비자에게 다가갈수 있도록 하여준 정부에게도 이병헌 상인회장은 감사의 말을 잊지않았다.
 
추첨을 통하여 푸짐한 경품까지 가져가는 행운도 함께 거져간 고객들은 시골스런 전통시장 에 취하고 경품도 가져간다며 정부에서 이러한 행사는 가끔 필요한것 같다고 하였다.
 
IMG_2040.JPG
 
특히 이번행사중에 예정에 없던 장세용 구미시장을 비롯한 시,도의원이 참석하여 주민들 과 의 소통의 장도 열어 주민들의 좋은 호응을 얻는 효과도 얻어내였다.
 
특히 코로나19 로 인하여 이병헌 상인회장과 회원들은 오시는 고객 전체에 대하여 열체크를 하였고 해평여성의용소방대원들 은 열체크 및 소둑으로 철저한 방역활동을 하여 전통시장 에 오신 분들에게 안전한 해평시장 이라는 것을 다시한번 확인해주는 큰 역할을 하였다.
최영태,최현민,정홍제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옛추억의 구미 해평시장 으로 오시면 행복해 집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