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경상북도 영양군(군수 오도창)에서는 총사업비 12억여원이 투입된 수박공동선별장 준공식을 30일 개최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준공식에는 오도창 군수, 장영호 영양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이종열 경상북도의회 의원을 비롯한 지역농‧축협 조합장과 농업인단체 회장, 출하 농업인 및 전국단위 유통업체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양군 수박공동선별장 준공을 축하했다.
 
1-2. 사진(수박선별장 본격운영).jpg
 
이번에 준공한 수박선별장은 영양군 일월면 가곡리에 2019년~2020년 2년간 총 사업비 12억을 투입하여 건축면적 850㎡의 면적에 비파괴당도측정기를 갖춘 2조식 최신선별기를 설치하였으며 규격화된 수박 출하로 제 값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동안 영양군에서는 생산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지원, 생산비 절감을 위한 종자대 및 관수시설 지원 등 수박농가의 어려움을 위해 적극 지원하여 왔으며, 영양군 청기면 정승규씨는 “이번 공동선별장 준공으로 영양군 100여 수박농가들이 체계적인 생산·유통계획을 수립하고 투명한 거래를 통해 소득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영양군의 지형특성상 낮과 밤의 기온차가 심한 산간고랭지가 많아 수박생산의 적지로 노지수박도 12Brix이상의 당도를 함유하고 있으며, 영양군의 수박생산 면적도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영양수박의 맛과 우수성을 알리고자 이마트를 필두로 지속적인 지역 농특산물 판매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며, 전국단위 유통업체 마케팅을 통해 수박농가에게 고소득을 보장하고 소비자에게는 청청영양의 이미지를 부각 시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양군, 수박공동선별장 본격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