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9월 14일(월)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사회적경제위원회 위촉식을 가져 시의회, 구미시 사회적경제 당사자조직, 지원기관, 관련 전문가 등 민간위원 7명을 위촉했다.
 
구미시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 조례에 근거한 사회적경제위원회는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으로 새로운 일자리와 사회복지 서비스를 확충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회 통합과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신규위원의 임기는 2년이다.
 
[새마을과] 구미시 사회적경제위원회 위촉식 및 회의 개최(사진추가)2.jpg
 
위원회가 구성되고 처음 열린 이번 회의는, 위촉직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부위원장 호선, 기타토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구미시 사회적경제 정책방향 제시, 지속성장 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구축을 위한 혁신타운 조성사업 경과보고 등 다양한 현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위촉위원 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면서, “사회적경제는 양극화 해소, 취약계층 일자리창출 등 자본시장에서 드러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공동의 이익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있는 만큼 구미시가 다른 자치단체에 비해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위원회가 잘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 사회적경제위원회 위촉식 가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