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9-28(화)
 

김천시(치매안심센터)는 10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남면 옥산2리 및 감문면 남곡리 마을회관에서 치매보듬마을 어르신의 무병장수를 기원하기 위하여 ‘찾아가는 장수사진관’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치매보듬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신규마을(남면 옥산2리)과 더불어 기존마을(감문면 남곡리)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마스크 착용 및 체온 측정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했다.

치매보듬마을 어르신의 아름다운 오늘을 담아드려요-건강증진과(사진2).JPG

또한 경상북도립김천노인전문요양병원의 자원봉사자 차량 지원과 방역물품을 담은 기념품 제공을 비롯해 경북보건대학교 뷰티디자인학과의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 공동체의식 조성과 따뜻한 나눔 분위기를 확산시켰다. 행사에 참여한 독거치매어르신은 “학생들의 정성스러운 화장과 머리 손질로 새 신부가 된 듯 마음이 설렜다. 마지막까지 옷 매무새를 챙겨주는 세심한 마음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치매보듬마을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장수사진을 통해 지역사회 내 치매 친화적 프로그램을 홍보하여 치매가 있어도 서로 이해하고 배려할 수 있는 치매공동체 기반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향후 촬영한 사진은 보정 및 인화를 거쳐 액자에 담아 전달할 예정이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천보건소, 치매보듬마을 어르신의 아름다운 오늘을 담아드려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