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6-28(화)
 

포항시 남·북구보건소가 ‘제35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20523 남북구보건소, 세계 금연의 날 맞아 다양한 금연 프로그램 운영 2.jpg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87년 창립 40주년을 맞아 담배 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날로 매년 5월 31일 전 세계에서 다양한 금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포항시 남·북구보건소에서는 이번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WALK ON!)과 연계한 걷기 챌린지(5.23.~5.31.)와 지역 내 학교 금연 홍보관 및 청소년 금연 캠페인, 지역 내 대형 전광판, 라디오, 버스정보시스템 등을 이용해 세계 금연의 날 홍보를 진행 중이다.

 

이 외에도, 남·북구보건소 금연클리닉은 전문 금연상담사가 흡연자에게 체계적인 개별 맞춤형 금연 상담 및 보조제 요법을 제공하는 금연클리닉(예약제) 대상자와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과 학생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 참여 기관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호흡기 건강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금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진 것으로 안다”며, “이번 세계 금연의 날을 통해 시민들의 금연 욕구가 높아지길 바라고, 보건소 금연클리닉과 함께 금연으로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건강을 선물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남구보건소 금연클리닉(☎270-4077~9), 북구보건소 금연클리닉(☎270-4180~2)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포항남·북구보건소, 세계 금연의 날 맞아 다양한 금연 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